수행 일지/수행 경험담들

수행 7단계에 대한 묘사

Daisy청량심 2023. 11. 23. 05:44

몰입 전율 우주의 빛 님의 글입니다. 수행단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불교닷컴 사이트에서 구체적으로 묘사하셨습니다. 수행하시는 분들이나 수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아주 흥미로운 글이라고 생각돼 올렸습니다.

 

마음을 넘어 우주여행 하는 7단계 [1]

 

[1 단계-유치부] 마음이나 영적인 깨달음에 관심사가 없이 물질적인 세상이 전부인양 살아가는 사람들로 먹고 살고 생활하고 양육, 부양하며 부와 명예, 출세를 위해 사는 사람들이 포함 됩니다

[2 단계-초등부] 영적인 깨달음이나 정확한 이론에는 관심이 적으나 명상(요가)을 통해 자신의 몸과 마음의 안정과 건강 유지 등 자신의 삶을 개선, 보완하는 역할로 명상을 접하는 사람들이 포함 됩니다


[3 단계-중등부] 앞부분에서 설명한
몰입-순수의식-우주공간(정적몰입, 동적몰입, 연예인, 공인들의 예)체험,
전율-삼매-행복감(일곱 챠크라 상승 중에 하나 이상, 연예인, 공인들의 예)체험,

우주의 빛(몰입 체험을 하면 전율 체험이 따라오고 전율 체험을 하면 우주의 빛 체험이 따라 옴, 짧은 시간에 작은 빛을 보는 것에서 시작돼 점점 시간도 늘고 빛도 커지고 다양하게 많아 짐)체험 등을 어느 것이나 단 한번 이상 경험한 사람들 중에서

마음이 무엇인지, 몰입이 무엇인지, 전율이 무엇인지, 우주의 빛이 무엇인지를 이론 적으로 정확히 숙지하여 지금 설명하는 마음을 넘어 가는 6 단계와 과정 등 깨달음에 필요한 이론들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깨달은 자의 자서전인
지두 크리슈나무르티-‘반역의 성자 크리슈나무르티 별의 교단과 젊은날의 크리슈나무르티’

오쇼-‘내 어린 시절의 황금빛 추억’ 1,2

라마나 마하리시-‘나는 누구인가’ 등을 읽고 잘못된 이론과 실기인 명상법에 대해 헤 메이는 우를 범하지 않는 것이 중요 합니다

자동차 운전 면허증을 따는 것도 정확한 이론을 먼저 공부하여 시험에 합격해야 실기로 진행 할 수 있음과 같습니다

기업가가 되려는 이는 애플, 구글 창업자, 삼성 이건희 등의 자서전을 읽고
대학 교수가 되려는 이는 하버드대, 예일대, 서울대, , 연대 등 성공한 교수들의 자서전을
연예인이 되려는 이는 이 수만, 양 현석, 박 진영 등의 자서전과 어린 시절을 배우고
야구선수가 되려는 이는 데릭 지터, 박 찬호, 추 신수 등의 자서전, 어린 시절을 알고
축구선수가 되려는 이는 메시, 호날두, 박 지성, 손 흥민 이 강인 등의 어린 시절을 살피고

피겨 선수가 되려는 이는 미셀 콴, 김연아 등 자서전과 어린 시절을 배우고
골프 선수가 되려면 타이거 우즈, 애니카 소렌스탐, 박 세리, 박 인비 등 자서전을 통해 롤 모델을 삼아야 합니다

분명한 한 가지는 프로와 전문가가 되려면 최고 전문가의 자서전을 통해 길 안내를 받고 마인드를 점검하고 정법을 통해야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고 잘못된 습관과 시행착오 없이 최대의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포함되면[3 단계-중등부]입니다

한 분야의 최고가 된 전문가나 프로는 아무나 가르치지 않는데 이유는 이들은 척보면 자신만큼 될 사람을 알아보는 안목이 대단하며 자신의 레벨까지 성장 할 가능성과 재능이 있을 때 노하우를 기꺼이 전수를 합니다

아마추어로 취미, 여가생활을 즐기려면 혼자 또는 동네 코치에게 도움 받아도 충분 합니다

 

 

마음을 넘어 우주여행(존재 계, 몰입)을 하는 7 단계[2]

[4 단계-고등부] 3 단계까지는 이론 편으로 우주여행으로 말하면 대기권(육체, 마음) 내의 생활입니다 이제 대기권을 벗어나 우주로의 비상을 할 수 있을 것인가 라는 흥분 되지만 결코 싶지 않은 4 단계의 진행입니다

우주여행의 최종 완성(일시적인 몰입, 전율, 빛 체험을 넘어 지속몰입, 지속전율, 지속우주의 빛-지속적 황금빛 별무리 체험)의 성패가 판가름 난다는 실기의 첫 출발점입니다
명상가, 구도자로서의 개인의 성패를 좌우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이 단계를 성공적으로 넘지 못하면 어떠한 명상적 진보가 없으며 명상가, 구도자로서의 처음의 가진 의욕이나 열정이 식게 됩니다

이유는, 몰입이나 전율, 우주의 빛 체험을 스스로 짧게는 3주 안에 길게는 1개월 내에 단 한번 난생 처음 2~10초의 짧지만 명확히 자신의 몸이 실제 무중력 상태의 우주에 붕~ 뜬 느낌(시공간 초월된 몰입 감)과 척추의 꼬리인 생식기 부위 또는 척추의 허리 부위에서 약하지만 명확한 전기가 찌릿 찌릿함(마치 좋아하는 연인의 손바닥을 잡았을 때 손바닥 가운데서 2~5초 전후의 짧지만 명확히 기억되는 약한 전기가 찌릿 찌릿 느껴지는 순간이 있는데 이와 같은 전율)을 체험을 하느냐 못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이런 체험을 성공적으로 하지 못하면 힘들고 따분한 명상을 지속적으로 할 수 없어 점점 시들해지며 포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성공을 한 이는 명상의 정확한 이론에 근거해 그냥 주어진 것(특정 상황, 즉 매우 좋을 때, 매우 힘들 때 등에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앞서 설명한 연예인, 공인들의 예와 같은 몰입, 전율, 빛 체험과 같은 초월된 체험이 일어남을 의미 함)이 아닌 이제 스스로 제대로 실기에서 성공해 첫 대기권을 벗어나는 우주여행에 성공적인 출발을 한 것입니다

모든 깨달은 자들도 이 [4 단계-고등부]에서 성공했으며 이 단계를 출발로 폭발적인 성장을 했으며 완성의 길로 나아간 초석이 된 자리로 이 4 단계의 성패가 대기권을 벗어나느냐 못하느냐, 우주로 가는 이와 못가는 이의 경계가 되는 매우 중요한 의미가 큰 자리입니다

단 한 번의 성공을 위해 2주에서 1개월의 시간을 밥 먹는 시간, 자는 시간 외에 동적 명상과 가만히 앉아 하는 정적 명상법을 정확이 알고 그대로 실행을 해야 하는 큰 결단과 도전과 직면해야 합니다

내가 누구인지, 세상 이치가 무엇인지 등을 알고자 하는 열정이 없다면 불가능한 길입니다

하루에 3 시간 이상도 힘든데 온 종일을 몇 주씩이나 명상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머릿속에서 온갖 마음들, 마음의 대장, , , , 쫄 등이 고속 회전하며 계속 일어나기 때문에 명상을 방해하고 가만히 앉아 명상하는 것이 심심하고 따분하며 다른 재밋거리를 찾는 마음을 추스르는 것 등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정적 명상이 힘들다고 동적인 춤 명상이나 일(노동) 명상을 지속 하는 것은 매우 악수이며 자신이 정적 명상에 제대로 진입을 못한다는 반증일 수 있습니다

나중에 24시간 몰입과 전율이 지속되는 발전된 단계로 나아가는데 계속 움직이며 하는 동적 명상은 신체에 물리적인 심각한 무리가 올 수 있으며 명상에서 몰입, 전율 체험을 한번 해 버리면 더 이상의 동적 명상은 흥미 거리로서 가치가 사라져 버리는데 유치원생이 인형이나 장난감 자동차에 재미있어 하다가 고등학생으로 심신이 성장 해 버리면 실물의 자동차나 패션, 미용 부분으로 관심사가 전환 되어 버림과 같습니다

동적인 명상은 정적 명상보다 덜 지루할 수 있으나 정적 명상이 도저히 잘 안될 때가 있는데 이때 동적 명상으로 심신을 릴렉스하면 도움이 되며 전체의 20% 정도만 하고 나머지 80%는 정적 명상에서 결판을 내어야 합니다
동적 명상의 비중을 계속 높이면 한계가 있어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수영 선수가 운동하기 전에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 개념으로서 본 경기에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한 기초적인, 출발 전의 필요한 과정이지만 이것 자체가 본 게임이 될 수 없습니다
수영은 출발선에서 신호에 따라 출발을 해야 본게임의 시작인 것과 같습니다

4 단계의 통과의 성패는 몇 초간의 짧은 순간에 일어나는 미세한 몰입과 전율을 스스로 인지해야 하는 상황에서 움직임이 큰 동적인 명상을 한다는 것은 몰입과 전율이 일어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설령 일어난다 해도 몸의 움직임으로 인해 미세한 몰입과 전율을 놓치게 됩니다
같은 상황이 일어날 때 정적 명상에서는 확실하게 알 수 있고 정확하게 체험을 인지 할 수 있지만 동적 명상 상태에서는 몰입과 전율을 경험했다고 스스로 확실하게 인지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몸과 척추가 많이 움직이는 상황이라면 척추의 꼬리 부위나 허리의 척추에서 지나가는 몇 초간의 미세한 진동과 전기의 찌릿 찌릿한 전율을 알아차리기가 힙듭니다

이런 동적인 춤 명상, 일 명상, 탄트라 등 다양한 움직이며 하는 명상을 계속 몇 년을 하는 분들이 많으며 자신을 돌아보면 명상을 해수로 수년, 수십 년을 했는데 몰입, 전율, 빛 체험을 경험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번 몰입, 전율 체험을 스스로 성공 한 이는 다음도 반듯이 성공을 합니다

난생 처음 한 번 성공을 하면 스스로 해낸 것(낚시 하는 법을 터득)에 대해 어떻게 말로 기쁨을 표현을 못할 정도이면서 한편으로는 아~ 이것이구나! 지금껏 깨달은 성자들이 말한 진아, 무아, , 삼매, 주시자가 주시 됨, 관찰자가 관찰됨, 순수 의식, 빛 등 진언과 진리 그리고 해탈과 관련한 의미와 뜻을 어렴풋이 알게 되는데 지식으로 읽고 들은 것 즉 남의 것을 듣고 아는 것에서 자신이 직접 비로소 체험을 한 것인 자신과 일체인 것이 됩니다

{ 4 단계의 성공을 위해서 앞서 연예인들과 공인들이 체험한 몰입체험, 전율체험에 대한 체험들과 비슷하게 한 분들 즉 명상가의 유형에서 천재 형, 수재 형, 만기 형은 70~80% 이상이 4 단계의 정적 명상의 체험을 스스로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성공할 수 있는 명상가로서 특별하며 좋은 자질을 갖고 태어난 경우입니다
보통 형의 경우는 20~40%로 확률 상 낮아 집니다

그리고 명상의 꽃인 깨달음의 성비는 전체적으로 남자가 80%, 여자가 20% 정도의 비율로 남자가 훨씬 많습니다
이유는 도전적인 면과 환경적으로 좀 더 자유롭고 유리한 면 그리고 생물학적인 면 등 여러 요인들과 남 녀 누구든지 현실적이며 논리적이고 계산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에 비해 정서적이며 감정적며 약간은 돈키적인 면이 있어야 미지에 도전을 하는 경향이 좀 더 높게 파악 됩니다
그리고 지구 전체의 인구 약 60억 중에 200여명이 생존하며 비율은 정신적인 나라인 인도, 동양의 특정 나라들이 서양의 물질적인 국가 보다 높은 편입니다}

계속해서, 비로소 유정 란의 계란이 부화기에서 세포가 분열해 실핏줄이 생기며 분화가 시작 된 것으로 이제 대기권의 경계를 벗어나 우주여행의 출발을 제대로 시작한 것입니다

한번 성공한 이는 마치 로켓 추진 체에 불기둥이 불을 뿜듯이 명상에 모든 시간을 쏟아 붓게 됩니다
가장 먼저 해보는 것이 자신이 성공한 똑같은 방법으로 다시 시도를 합니다
다시 몰입, 전율 체험이 일어나는지 확인을 하고 싶어지고 또 다시 몰입, 전율 체험을 하고싶은 강한 목마름과 갈구가 생깁니다
난생처음 잊을 수 없고 잊혀 지지 않는 너무나 소중하고 행복한 경험이라 그렇습니다
이전에는 그렇게 힘들어 억지로 의무감으로 했던 명상인데 이제는 명상 없이는 못 살 것 같은 지독한 사랑에 빠지는 겁니다

이때부터는 명상이 힘들지도 지겹지도 다른 재미있는 것들도 관심이 없어져 버리고 심지어 밥 먹고 잠자고 화장실 가는 시간도 아까워하며 오직 명상에 올인 합니다
(참고로 이때의 에너지와 열정과 갈구는 사법시험 공부를 이만큼 했다면 그 어려운 시험도 뚫어 버릴 정도의 강렬한 열의이며, 애플의 고)스티브 잡스가 스마트 폰 발명을 위해 밤낮 없이 개발에 몰두해 마침내 세계 최초로 스마트 폰을 개발하는 열정과 같을 것입니다)

전에는 된다는 확신도 없었고 명상이 생소하고 부자연스런 것이라 자신을 독려하며 힘들게 억지로 했다면 이제는 스스로 하는 방법도 알고 몰입과 전율이라는 우주에 뜬 덧 한, 무중력 상태의 우주 공간으로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순간적인 이동을 한 것과 같은 체험을 자신 스스로 한 것에 대해 너무 기쁜 것입니다

이때는 명상과 사랑에 빠진 것과 같습니다

누가 만약 서로 간에 이상형의 이성을 목격했다면 얼마나 그 또는 그녀를 보는 것이 기쁨이며 멀리 떨어지면 어디든 달려가 만나고 싶을 겁니다 달려가는 그 긴 시간이 얼마나 설레고 가슴 벅참의 연속 인가요 오로지 만나고 싶은 마음에,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는 초인적인 에너지가 넘쳐서 힘든 줄 모르고 달려가는 경우와 유사 합니다

어떤 사람이 직장을 다니며 월급을 몇 십년간 모아서 드디어 자신이 원하는 곰탕집 가게를 오픈 했는데 맛이 별로인지 사람들이 많이 찾지를 않아 힘들어 집니다
그래도 주인은 낙담 하지 않고 발전하기위해 전국에서 손님들로 북적이는 곰탕 맛 집들을 수소문해 찾아다니며 맛을 보고 조리방법 등을 분석하여 나름 자신의 메뉴를 보완 수정하며 곰탕 전문 주방장도 새롭게 물색을 해서 새로운 곰탕 맛을 선보 입니다 물론 시작하기 전에 시장 조사나 메뉴개발을 선행했으면 금상첨화였으나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된 가게 운영을 하여 점점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지고 입소문을 타면서 가게는 너무 잘 됩니다
밀려드는 손님들로 몸은 힘들어도 자신의 꿈이 실현되니 기쁨은 말로 다 할 수 없으며 돈 버는 재미에 세월 가는 줄도 모르며 힘든 것도 극복하는 에너지가 솟는 시기 입니다
손님들이 계속 늘면 적재적소의 직원들을 충원하여 서비스의 질과 맛을 계속 유지해 이렇게 몇 년을 잘 운영을 하여 곰탕집 가게 건물의 건물주가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명상도 이와 같습니다 자신이 한번 몰입, 전율 체험을 하면 마치 죽순이 하루하루 폭풍 성장 하듯이 발전해 긴 시간들을 힘들다는 생각 없이 재미있게 폭풍 질주해 버립니다
실제로 [4 단계-고등부] 3챠크라인 허리 부위인데 여기서 7챠크라인 정수리까지 성장하는 기간이 4~6개월 내에 도달을 해 버립니다 하지만 여기가 완성은 아닙니다
이때는 자신의 일생에서 한 가지 일에 가장 몰두해서 크게 성취하는 시기라고 나중에 가서 돌아보면 알게 되는 시기 입니다
누구든 모든 분야에서 이런 시기를 맞이한 개인이나 기업은 자신의 분야에서 정상에 우뚝 솟아 있음이 증명 됩니다

앞으로는 우주의 시대이며 돈 많은 사람은 거액을 내고 로켓을 타고 우주여행을 하는 시대입니다
이제 우주가 우리의 실생활에 접목이 됩니다
전 세계 초 인류 기업들은 우주 공간과 환경을 우리의 일상에서 느끼고 즐기도록 우주의 환경(우주의 무중력 체험 머신, 전율과 관련된 체험 머신, 우주에 존재하는 형언 할 수 없는 빛들의 구현머신 등)을 싼 가격에 대중화 시키는 기술들이 총망라 되는 시대에 살게 될 것입니다

인간의 기술과 기업은 세상을 손바닥 크기의 네모 안에 넣듯이 우주를 지구로 가져오는 시기가 도래 하게 할 것입니다

 

 

마음을 넘어 우주여행을 하는 7 단계 [3]

[5 단계-대학부] 전기밥통에 쌀을 정성껏 씻어서 넣고 준비 완료해 전원 코드를 꽂았습니다 그런데 전원이 작동이 안 돼 취사가 되지 않습니다 퓨즈가 단절 되었네요

퓨즈를 교체, 새롭게 연결하는 과정이 4 단계의 성공을 판가름 합니다 전원을 꽂았을 때 전기가 흐르면서 취사가 진행이 되면 [4 단계-고등부]에 진입한 것입니다.
전기가 연결되지 않아 취사가 진행되지 않으면 아직 [3 단계-중등부]에 있는 겁니다

3단계와 4단계의 차이는 이와 같습니다
책받침 위에 모레 한 줌을 뿌린 후 밑에서 자석(깨달은 자)을 움직이면 쇳가루는 자석에 반응을 하며 자석 위를 붙어서 따라 다닙니다
쇳가루(스스로 명상으로 4 단계 통과한 자)는 자력에 이끌리며 반응을 하다 최종적으로 자신도 당기는 자성, 자력을 가진 자석으로 성장을 합니다
그러나 모레(1~3 단계의 사람)는 자석에 반응을 하지 않고 쇳가루의 진행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되기도 합니다
모레 속에는 쇳가루가 분명히 있는데 모레의 부피와 무게 속에 쌓여서 쇳가루의 성질이 발현되지 않은 상태로 바람과 물결(세상 풍파)에 모레끼리 부딪히면서 쇳가루로 들어나는 때가 있습니다

4 단계를 통과하면 이제 [5 단계-대학부]입니다
이제부터 우주여행에 대한 본격적이며 전문적인 탐구와 체험들을 알아갑니다
또 한 번의 놀라운 체험이 기다리는데, 드디어 빛을 제 3의 눈에서 보게 됩니다

5 단계의 진행과정을 보면,
몇 날을 명상을 해도 성과가 없다가 어느 날 명상이 익숙해 질 때쯤 정적 명상으로 8~9시간(대부분을 척추를 곧게 펴고 앉아서 함)쯤 지날 때 처음 몇 초간의 몰입, 전율을 체험하고 곧 다시 똑같은 방법으로 명상을 하게 되면 7~8시간쯤에서 다시 몰입, 전율 체험을 또 다시 하게 됩니다

두 번 정도 스스로 체험해 내면 이제 자신감이 조금씩 생겨 점점 더 명상에 올 인하게 되고 어느덧 이제는 3시간 정도의 명상에서 몰입 체험과 전율 체험이 1분에서 2분정도의 긴 시간동안 체험이 일어나며 챠크라도 1, 2, 3 챠크라에서 전기가 꼬물꼬물, 찌릿찌릿 함을 확실하게 인지가 되고 4 챠크라인 등쪽 척추부위까지 국지적으로 상승하여 전기가 찌릿찌릿하게 느껴 집니다

이 시기에 빛의 체험의 전조 현상도 경험 합니다
빛 체험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7차크라에서 아래로 6차크라 5, 4, 3, 2, 1차크라까지 단한 번의 일체의 연결성이 나타납니다
마치 놀이공원의 놀이기구 중에 높은 상공에서 아래까지 상당한 속도로 수직 하강하는 놀이 기구를 탄 것처럼, 그것도 캄캄한 밤에 순식간에 아래로 꽂아 버리듯 7챠크라에서 아래로 6, 5, 4, 3, 2, 1차크라까지 암흑의 캄캄한 상태로 수직 하강하는 순간적인 2~3초 사이의 [암흑 하강체험]이 일어 납니다
순식간에 암흑의 하강이 끝나며 자신도 모르게 두려운 경험임을 몸이 먼저 느끼고 근육이 순간적으로 긴장됨을 느낍니다

80년대 시골의 울퉁불퉁한 비포장 도로를 버스를 타면, 속도를 내어 오르막을 오른 후 내리막에서 갑자기 훅~ 아래로 쑥 빠지듯 내려 가버리는 바람에 가슴이 철렁하며 놀란 기억과 비슷 합니다

7, 6, 5~1차크라의 암흑 하강체험이 암흑의 해저 터널을 개통 연결하려는 것과 같은 역할로 이후부터 빛 체험이 일어나게 됩니다

심해의 해저 터널이 완성하기 위해서는 조명등이 환하게 어둠을 밝히 듯,

가장 먼저, 몰입, 전율 체험을 하기위한 명상 중에 손가락 접은 손바닥 크기의 접시 모양의 원형 황금색 빛이 머리 정수리부터 아래 척추꼬리 부분까지 순식간에 날아 내려가는 것이 눈을 감은 상태에서 제 3의 눈을 통해 보게 됩니다

이것이 명상 중에 빛을 보는 첫 체험이며 이후 계속 다양하게 자주 빛을 보게 됩니다

다음에 보는 빛은 분유통보다 조금 더 길며 약간 좁은 원통형의 황금색 빛이 정수리에서 아래로 척추 끝까지 빠르게 날아 내려가는 것이 역시 명상 중에 제 3의 눈에서 보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5 단계-대학부]이며 4 차크라 등쪽 부위와 5차크라 목 부위까지의 활성화가 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몰입 체험, 전율 체험뿐 아니라 스스로 빛(빛 체험을 해야만 자신이 우주의 근원이라는 대각을 이루게 하는 단초가 되는 것으로 매우 중요함) 체험을 하는 아주 의미 있는 진보와 발전을 해 나가는 단계입니다

하루하루가 놀라움과 신비함 그리고 명상을 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며 마치 황금 보물을 발견함과 같은 기분이며 또한 지하 깊은 곳에서 끝없이 뽑아 올릴 수 있는 천연가스의 매장량을 확인했고 이제 뽑아 올릴 수 있는 시추 관도 성공적으로 연결하여 시추 관 끝에서 승화의 불꽃처럼 활~ ~ 타오르기 위해 위로 빠르게 전진해 가는 단계입니다

찰학자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몰입, 전율, 우주의 빛을 체험하는 이는
“나는 내(마음, 생각)가 아니다 나는 곧 우주다”

 

 

마음을 넘어 우주여행을 하는 7 단계 [4]

[6 단계-대학원부] 명상을 하지 않아도 명상이 스스로 일어나는 수준까지 진입을 하는 과정입니다


마음, 생각이 자신의 의사와 관계없이 일어나는 경우처럼 6 단계에서 명상하는 이에게 20~60분의 시간동안 몰입 체험인 무중력 상태의 우주 공간이 되는 체험

그리고 전율 체험인 삼매인 전기 에너지의 챠크라가 상승하며 신체의 신경회로를 통과할 때 주위의 세포들을 미세하게 자극해 마치 부드러운 붓으로 터치하는 듯한 행복한 전율 감을 느끼게 하는 체험

또한, 눈을 감고 있으면 제 3의 눈 위치에서 다양한 모양과 형형색색들의 빛이 움직이며 나타나고 사라지고의 반복함을 체험하게 됩니다

이의 3가지 체험들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도 있고 한 가지만 또는 두 가지가 같이 체험되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가는 과정입니다

5단계인 대학부를 지나 열심히 명상을 하면서 이제는 2시간, 1시간, 30분 안에 몰입, 전율, 빛 체험을 하는 수준까지 발전을 합니다

하루 온 종일 명상을 해도 아무런 체험을 못한 3단계를 지나 9시간 정도의 명상에서 처음 몰입과 전율 체험을 스스로 해 출발선에서 제대로 출발을 한 4단계 그리고 30분 안에 3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수준이니 정말 죽순의 폭풍 성장과 같은 것입니다

차크라가 점점 상승하며 등 쪽에 비해 좁아진 목 부위를 지나면서 입속의 식도부분에서 전기가 지나가는 느낌이 간질간질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빠른 속도로 작은 우주라는 두개골속의 뇌 신경계로 전기, 차크라가 진입을 합니다

전기의 진행 방향은 뒤쪽의 등과 목을 지나 양쪽 귓볼을 경계선으로 지나면서 제 3의 눈인 미간의 6 차크라에 전기가 집중이 됩니다

처음에는 전기, 전율의 강도가 약하게 흐르고 명상으로 1시간 또는 30분 안에 미간에서 전기가 집중될 수 있게 될 때는 전기의 강함이 마치 만삭의 임산부의 배에서 태동이 느껴지고 불룩불룩 태아의 움직임이 보이는 것처럼 미간 부위가 실룩실룩 거리며 자석이 쇠를 당기는 듯한 자성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체험이 사라질까 봐 쉽사리 눈을 뜬다든지 몸을 움직이지도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이 왔다 사라지고 하듯 이런 강한 체험도 일어날 때는 없어지지 않을 것 같다가도 이내 사라지고 하여 이것을 체험하기 위해 무섭게 명상을 하고 하는데 체험이 잘 일어날 때가 있고 해도 해도 잘 안될 때가 있고 그렇습니다 이때가 힘들 수 있으며 잠시 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반복이 계속 되면 미간에서 강한 체험을 반복하여 많이 하고 익숙해져 자신감이 생기면 먼저 눈을 한번 살짝 떠 봅기도 합니다 눈을 떠도 계속 지속되는지 보는 겁니다

그러면 조금 웃기는 장면을 보게 됩니다

눈이 심하게 콧등에 주시되어 져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이렇게 할려고 한 것이 아닌데 강한 몰입과 전기, 자성이 제 3의 눈에 집중되다 보니, 평상시의 사람의 시야는 항상 멀리 전방이나 사방을 주시를 하는데 명상 체험을 할 때는 시야가 밖을 향하지 않고 안으로 향해있는데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안에서 당기는 힘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사랑하는 남녀가 키스를 하다가 좀 익숙해져서 상대방을 보려고 눈을 뜬 상황과 비슷한 눈이 심하게 가운데로 몰린 장면이 연출 됩니다

이런 명상체험 또한 처음이라 그런 것이며 명상 체험이 많아지고 익숙해지면 눈을 떴을 때도 내면을 향하지만(깨달은 자들은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시야가 밝을 향하지 않고 내면을 향해 있으며 삼매에 든 표정과 눈을 가지고 있음) 시야가 가운데로 몰리고 하지는 않습니다

이쯤되면 6 차크라를 지나 7 차크라인 정수리까지도 한 번씩 틈틈이 도달해 머리 맨 위 부위 정 가운데에서 찌릿찌릿 전기가 모여 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시기 전후에서 한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약간의 두통이 생깁니다

감기에 걸리면 느끼는 두통의 정도 또는 술을 많이 먹은 다음날 아침에 느껴지는 두통 정도입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밥통에 전원이 들어와 취사가 진행 되고 있으며 점점 쌀이 익으면서 물이 증발되고 수증기가 점점 증가하며 팽창 합니다 이때 많은 압력이 발생을 하는데 이와 마찬가지로 두개골 안

뇌 속의 밀패된 공간에 전기에너지가 계속 유입이 되며 팽창하려는 과정의 압력에 의한 두통이 발생 합니다

앞으로의 진행은


밥통속의 수증기는 압력이 계속 증가해 취사를 마무리하기 전에 숨구멍을 통해 취~ 큰 소리를 동반하며 뿜어져 나옵니다
이와 같은 일이 두개골속에서 일어 납니다

차크라의 상승으로 압력이 높아지고 두통이 생기며 그러나 이때는 삼매가 많아 진통제 역할을 제대로 해 줍니다 그래서 두통의 강도를 현저하게 줄여 줍니다

계속 명상 체험을 위해 명상을 하고 있으니 압력은 점점 높아지고 이제 또 다른 무언가가 일어 나는 시기입니다
명상을 하는 중에 두개골 속에서 팡~ 하는 폭발음의 매우 큰 폭발소리가 일어 납니다

어릴 적 과자 봉지에 바람을 넣고 고무줄로 완전 밀봉을 한 후 친구 옆에 몰래 내려놓고 있는 힘껏 발로 봉지를 제대로 밟으면 펑~하고 터지며 친구를 놀래주던 소리와 흡사 합니다

상당히 큰 소리라 자신이 깜짝 놀랍니다 순간 두려움이 엄습하며 명상이고 뭐고 실제로 자신의 신체에 변고가 생기지 않았는지 살핍니다

그러나 외형상 물리적인 부상은 없는 것으로 명상 중에 체험하는 이 폭발음을 일본어로 ‘사토리’라고 하며 이 것을 체험한 이는 깨달음에 반듯이 도달 한다는 중요한 징표로 알려지게 되엇습니다

사토리의 체험은 7 차크라의 완성은 아니지만 밥통의 취사가 끝나고 보온으로 전환하기 위한 전 단계의 매우 높은 수준의 명상적 체험입니다

사토리는 이후 때와 시간차를 두고 여러 번 체험 되어 지며 처음 체험보다는 폭발음이 약한 것으로 마치 본진의 여진이 약하게 여러 번 일어남과 같으며 아무튼 한번이든 여러 번이든 횟수가 중요하지 않고 반듯이 한 번의 사토리가 일어남이 중요 합니다

사토리 체험 이후의 큰 변화는 명상을 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때도 문득 문득 스스로 찾아와 20~60분 정도의 명상 체험 즉 몰입, 전율, 빛 체험이 자동으로 일어났다 사라지고 하는 경우입니다

사토리의 대폭발이 1, 2, 3, 4, 5, 6, 7 차크라 센터(에베레스트 등정을 위한 낮은 곳으로 부터의 각각의 베이스캠프와 같은 역할을 함)의 통로들의 정상적인 연결을 의미하며 이때부터 머리에서 느껴지든 두통이 점진적으로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 과정이 [6 단계-대학원부] 입니다

 

 

마음을 넘어 우주여행을 하는 마지막 7단계

[7단계-대학원 박사 부] 마음, 생각을 손바닥 또는 어두움, 그리고 지류를 따라 흐르는 강물이라고 가정을 하면 이번 단계는 손바닥이 손등으로 뒤집어지고 어두움이 빛으로 전환되고 좁은 폭에서 부분적으로 흐르던 강물이 거대한 바다에 진입하는 단계와 과정입니다


명상을 계속할수록 6 단계의 미간에서 강하게 일어나던 전기, 전율 차크라가 사토리의 작용으로 마치 터널 발파작업 후 갱도가 생기듯 뇌 속의 부분적으로 막혀있던 신경회로가 열리며 7차크라인 머리꼭대기 정수리 부위로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머리 정 가운데 정수리부위에서 백원 동전만한 넓이에서 집중적으로 찌릿찌릿함이 점점 강해지며 몰입, 전율인 삼매가 강하게 체험이 됩니다

이때의 느낌은, 사람마다 적당량의 주량이 있어 덜 취하지도 필름이 끊어질 정도의 과하지도 않은, 기분이 알딸딸하니 얼굴에 기분 업 된 미소가 오르고 말수도 약간 줄면서 시선은 한곳을 지긋이 바라보며 다른 사람의 시선과 사물들에 좀 덜 민감해지고 자신이 기분 좋은 상태의 취기를 감지할 수 있을 때의 느낌과 유사 합니다

3의 눈 부위에서 빛 체험도 지속 됩니다
거울 앞에서 자신의 얼굴을 10~30초 정도 본 후 눈을 감으면 황금빛으로 된 자신의 형체가 미간 부위에서 또렷이 보이며 1~2분 정도 지속되다 점점 약해지며 서서히 사라지고를, 처음에는 신기해서 여러 번 거울을 보면서 반복적으로 하게 됩니다

이것이 발전하면 자신의 신체 외형에 1~2 센터미터의 흰색 빛으로 된 테두리가 생기는 것이 보이며 멀리 산이나 나무들의 외형에도 같은 테두리가 보이곤 합니다

또 더 발전하면 앉아서든 일어서서든 거울 앞에서 눈을 뜬 상태에서 자신의 얼굴과 눈을 보며 명상을 하면 5~10분 이내에 몰입과 전율이 일어나면서 순간적으로, 카메라의 셔터를 누르면 조리개가 열림과 동시에 빛이 번쩍하며 사진이 찍히는 것처럼 온 몸 전체에서 흰빛, 황금빛들이 섞여 번쩍 번쩍하는 것이 한번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1초에 5번 정도씩 계속 번쩍 번쩍하며 온 몸과 테두리 30세터미터 이상의 넓이에서 매우 강한 몰입 감과 전율, 동시에 현란한 빛의 번쩍 번쩍이는 체험들이 일어납니다

마치 심해에서 빛을 내는 오징어가 빛을 발산하는 것보다 좀 더 빠른 패턴의 번쩍임이며 노래방의 미러볼에서 현란하게 발산하는 빛의 움직임, 그리고 천둥 번개가 동시에 한곳에서 일어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까요?
아무튼 그런 유사한 번쩍임의 연속입니다
그러나 신체가 뜨겁거나 통증을 느끼거나 하는 물리적인 부작용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또 다른 체험은 음악적인 천상의 조화로움 입니다
하늘 저 넘어 우주에서 들려오는 듯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같은 소리가 내면에서 울려 퍼지는 것으로 실제 대형 오케스트라 연주단의 많은 악기가 연주되는 것처럼 다양하거나 웅장하지도 않지만 마치 릴렉스하게 하는 부드러운 음악이나 자장가처럼 약간은 느리며 조용하고 편안하게 흐르는, 부드러운 음을 내는 한, 두 악기의 조합으로 된 오케스트라 연주와 같은 고급스러우며 조화로운 연주가 지속 됩니다

우주의 축소판인 뇌 속의 정점인 7 차크라에서의 몰입, 전율, 빛 체험들을 복합적으로 하기위한 시간은 5~30분 이내로 점점 줄어들며 이시기에 한 번의 획기적인 비약이 생깁니다

어느 날 눈을 감은 상태로 다른 날의 양반 다리나 반 가부좌가 아닌 가부좌 자세로 명상에 의한 2시간 정도의 다리가 힘들어 짐을 많이 느낄 때까지 깊은 몰입과 전율 그리고 빛 체험 중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부분적인 체험들에서 일체적으로 확장되고 전체적인 체험으로의 전환이 일어 납니다

척추의 맨 아래 생식기의 1, 2 챠크라에서 너무나 강력하게 자성을 뛰고 매우 빠른 속도의 황금빛 상승 에너지가 이번에는 처음으로 척추속의 좁은 챠크라 통로(척추의 폭 이내)를 따라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척추 맨 아래의 전체 신체 부위(1, 2 차크라의 확장)인 엉덩이, 아랫배 전체에서 발현된 황금빛 전기에너지가 3 차크라인 허리, 배꼽 전체를 빨리 지나 4 차크라인 등과 가슴의 몸통 전체를 광속 통과를 하고 어깨, , 손을 지나고 5 차크라인 목 전체까지 올라 온 후 6, 7 차크라인 머리 전체를 순식간에 돌파 후 찰라지만 머리 정수리인 7 차크라까지 도달 했습니다

다음은 어디로 진행을 할까요
머리를 벗어나 하늘 위로, 우주까지 계속 뻗어 올라가 버릴까요?

머리 전체와 정수리를 정점으로 180도 유턴을 한 거대한 황금빛 에너지는 계속 빠른 속도로 이마, 얼굴 전체를 지나 아래로 가슴, , 아랫배 몸통 전체를 지나 하체부위인 허벅지, 종아리, 발목, 발과 발바닥까지 신체 어디 한곳을 빼놓지 않고 모든 외, 내부의 신체와 장기들과 모든 세포를 통과 해 버립니다
실제로 매우 짧은 3초 전후로 신체 한 바퀴를 돌고 나면 황금 에너지가 온 몸 전체를 자석처럼 엄청난 당기는 자력에 딱 달라붙어 고정된 황금 덩어리처럼 움직이지 못하는 고형물 같은 상태가 지속되고 눈을 감고 있는 내면은 황금색의 전체가 밝음으로 가득 합니다

일반인이 눈으로 태양을 짧게 쳐다본 후 눈을 감으면 훤하게 밝게 보이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전에는 척추의 좁은 폭 만큼 부위별로 부분적인 체험이라면 이번 체험은 전체적이며 동시에 일어난 몰입, 전율, 빛 체험으로, 엄청난 폭우 후에 거센 강물이 강둑의 경계를 모두 허물어 버리고 물로 가득찬 것과 같습니다

이후 30~50(체험 당시에는 생각이 완전 소멸된 상태로 오직 현 상황을 주시, 인지하는 진아인 순수주시, 순수의식, 무아라고 불가분 이름을 붙여 이해를 돕도록 표현 할 수 있을 뿐임. 이것을 말로 정확하게 표현하기는 불가능하며 언어를 넘어선 무엇 이며 체험 시간은 끝이 난후 많이 긴 상태의 체험으로 대략적으로 측정된 수치임)쯤 지속된 후 온 몸을 휘몰아친 황금빛 자력의 고형물이 된 듯한 몸이 천천히 풀리게 되었습니다

이후부터는 스스로 명상적 몰입, 전율, 빛 체험들이 찾아와 1, 2시간씩 자동으로 명상에 들게 되며 명상이 사라지면 다시 명상을 하기를 반복하면서, 노력 없는 스스로 명상이 찾아오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는데 3, 4시간으로 늘고, 다음에는 반나절을 스스로 명상이 일어나는 시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이런 시기가 지속되면서 자는 시간에도 자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그냥 내면에서 주시하고 있는 주시가 되기도 합니다

6, 7 단계 아래까지는 명상을 열심히 해야 체험들이 부분적으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명상체험을 위해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문득 문득 자주 진아인 주시가 먼저 인사를 하며 찾아오며 하루 동안 지속되는 때도 있습니다
이때가 되면 잠을 자지 않고 주시가 되고 또 피곤해 잠을 자는 중에도 주시가 되기도 합니다

여기서 명상이 된다, 주시가 된다고 하는 것은 몰입 체험과 전율 체험, 빛 체험의 다양한 경험들이 지속됨을 의미하며 이쯤에서 빛도 부분적인 체험에서 전체적으로 확장된 빛으로 전환 됩니다
밝을 때 눈을 뜨면 빛이 잘 안 보이므로 눈을 감으면 제 3의 눈에서 수많은 황금빛 별들이 별무리를 이루어 전체에 가득하며 별 하나하나 황금빛을 내며 반짝 반짝거리니 눈을 감아도 캄캄하지 않고 우주를 옮겨 놓은 듯한 밝은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 시기를 지나면서 3일이 지나도 일주일이 지나도 명상적 체험들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됨을 알며 어느 순간 자신이 몸과 마음이 아니고 우주의 모든 것인 동시에 모든 세상 만물의 근원인 가장 작은 구성 물질이며 이것은, 세상의 생명을 가진 것과 무생물 등은 시작과 끝이 있지만 이것은 소멸하지도 죽지도 않는 우주 근원의 본질임을 스스로 자각(깨달음)하는 때가 순간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가 되면 육체에 메이고 마음에 얽힌 모든 마음들이 떨어져 나가 듯 솜털처럼 가벼워짐과 그물이 바람을 잡아 둘 수 없듯이 모든 것으로부터의 자유로워지게 됩니다
강물이 바다를 만난 것과 같으며 어두움은 빛이 됩니다

여기가 [7단계-대학원 박사 부] 박사 학위 취득이며 에베레스트 등정으로 표현하면 99%의 정상 목전이며 나머지 1%는 물리적인 시간이 많이 흘러야 합니다

실제로 뇌 속의 신경회로는 마치 누에고치에서 끝없이 뽑아져 나오는 실처럼 엄청난 길이의 터널과 같으며 이곳을 다 연결하고 적응을 하기까지는 몇 년의 시간의 걸릴게 됩니다

어떤 천재성의 누구든, 어릴 때부터 명상적 체험을 시작해도 20대 초반까지의 시간이 걸리는 이유이며 그리고 어느 누구보다 용맹정진의 표본인 석가의 깨달음도 도달하는 시기가 6~7년이 걸리는 것도 밥이 일찍 되어도 뜸이 돌아야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실제로 제대로 된 이론을 찾은 후부터 실기인 명상법으로 정상 코스로 명상 체험을 하면서 성장을 하면 7 단계까지 도달하는 데는 6개월에서 1년 미만이며 도착을 하며 나머지는 박사학위 수여 후 뇌의 엄청나 길이의 미세 신경회로를 통과하여 적응하기까지는 뜸을 들이는 시간이며 물리적인 실제적인 시간이 많이 소요됨을 의미 합니다

이 단계에서 밥이 뜸이 잘 돌아 좋은 밥이 되기도 하고 아니면 환경이나 본인의 과한 욕심이 다시 마음을 가득 채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음과 명상적 체험은 손바닥과 손등이라 했을 때 양립할 수 없으며 욕심은 사람 마음을 가장 증폭시키는 매개체입니다
마음이 기하급속도로 증가하면 열려 있던 7 차크라, 6 차크라까지 점점 다시 닫히게 됩니다
그러면 높은 수준의 명상적 체험들이 줄어들며 5, 6 차크라까지 퇴보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행이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7차크라까지 올랐다 퇴보하더라도 5 차크라 아래까지는 떨어지거나 닫히지를 않습니다

한번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고 운전을 오래 한 사람이 몇 년을 운전을 안 해도 다시 운전대를 잡으면 처음은 많이 서툴고 부자연스러울 수 있지만 얼마 후 바로 예전의 운전 실력을 되찾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서 올라가고 내려 옴 을 반복하면 시간이 많이 지체가 되는 것입니다
아니면 이쯤에서 머물러도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세상적인 일을 하면서 심적으로 좀 힘들다든지 여유시간이 있을 때 몰입이나 전율 체험을 하고 싶으면 얼마든지 짧은 명상 시간 안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또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해서 열심히 하면 순간 순간 자동으로 명상이 찾아와 몰입, 전율, 빛 체험들을 스스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단계는 준전문가 수준의 명상가는 되는 겁니다

, 이런 정도의 수준이 되는 것은 6 단계의 사토리를 경험한 후 7 단계의 몇날 몇칠의 자기주시와 자각(깨달음)의 경험을 스스로 한 분에 한해서 그런 것입니다.

 

몰입- [우주 공간 체험]
전율- [삼매, 각각의 차크라를 연결하는 전기 에너지 체험]
우주의 빛- [우주의 근원적인 존재, 진아 체험]이 되는 [이론 편]이었습니다.

 

 

출처: 불교닷컴 https://www.bulkyo21.com/bbs/view.html?idxno=13497